• 토글
  • stack house

pop culture
bannerimg

릴 우지 버트, 한국인 작가 일러스트 표절해 자신의 앨범커버 사용

By SJ  /  Mar 16, 2020
Lil Uzi Vert, Twitter

미국 래퍼 릴 우지 버트 (Lil Uzi Vert)가 한국인 작가의 일러스트를 무단으로 도용 표절했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지난 13일 트위터에서 한국인 작가는 "릴 우지 버트의 최근 앨범 아트워크와 6년전 내그림 이걸 봐버렸으니 오늘밤은 잠 못잘거같다"는 내용의 트윗과 함께 두장을 나란히 붙힌 사진을 공개했다.




올라온 사진 왼쪽은 릴 우지 버트의 앨범 "That Way" 아트워크이며 오른쪽 사진은 한국인 작가가 주장하는 일러스트 그림이다. 이어 한국인 작가는 "누워서 코 파다가 미국 놈 앨범아트 디자인 해준놈 됐는데 어이없네. 다른건 몰라도 공식 사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디엠 같은 거 보내봤자 씹을 것 같고" 라며 한탄했다. 또한 "6년전 그림의 워터마크에 대한 의문을 가진분이 있는데 이건 그 당시에 사용하던 닉네임이었고 그당시 다수의 그림들에 neonskull을 새겼다. 이 계정주는 원작자가 맞고 내키진않지만 프로필에 내페이스북 계정을 링크해뒀으니 궁금한 분들이 있다면 그당시 그림들 확인해보면 될듯" 라며 또다른 글을 남겼다. 




이후 한국인 작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릴 우지 버트의 해당 앨범 커버 아트를 제작한 디자이너 Artxstic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디자이너에 의하면 "릴 우지 버트 본인이 직접 디자이너에게 이 그림을 건네고 이를 재창작하라고 지시했다"고 뜻밖의 답변을 받았다. 결국 한국인 디자이너는 현재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으로 알려진다.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