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pop culture
bannerimg

이근 대위 UN 근무경력 사실 확인

By SJ  /  Oct 21, 2020
Rokseal

최근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이근 대위의 UN 근무 경력 사실이 확인됐다. 지난 20일 유투브 채널 "온갖영어문제연구소"에서 UN 대변인실에서 직접 이근 근무경력이 사실인지 확인한 내용에 대해 "UN 대변인실에 직접 메일을 보내 사실을 확인했고 이근 대위는 UN에서 근무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 채널의 운영자 박소장은 지난 13일 UN 대변인실에 이근 상황 설명과 함께 신분위조 스캔들 관련 신원확인을 요청하며, 이근이 안보관련 직책으로 정식으로 UN에 채용돼 2018년부터 특정할 수 없는 날까지 근무할 일이 있는지, UN 발급 여권에 UNO가 아니라 UNA로 써있어야 한다는 주장이 맞는지 물었다. 


일주일 뒤 답변을 보낸 UN 부대변인 에리 카네코 (Eri Kaneko)는 "우리가 말해줄 수 있는 것은 이근은 더이상 UN에서 근무하지 않는다. 우리는 직원 개인정보는 공개하지 않는다. 만약 추가질문 필요시 UN 인권사무실에 물어봐라"고 답했다. 그리하여 박소장은 더이상 근무하지 않는다는 말이 과거에는 근무한게 맞는 것인지 묻자 "그렇다. 우리는 그가 UN에서 근무했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근의 UN 허위 근무사실을 밝힌 김용호 연예부장은 이근의 UN 여권사진도 거짓이라고 주장하였는데, 과연 이 사실이 확인된 직후 이근은 김용호에게 어떻게 소송장을 날릴지 지켜봐야만 할 것 같다.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