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글
  • stack house

food
bannerimg

쿡음 3화 OC Stacked 차오멘 레시피 공개

By SJ  /  Aug 28, 2019
stackhouse

안녕하세요!

이번 쿡음 3화에서는 미국식 중식인 오렌지 치킨과 차우멘을 만들어 봤습니다.

미국에서 사셨던 분들이나 판다 익스프레스를 가보신 분이라면 어떤 음식인지 충분히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렌지 치킨은 오렌지향과 불향이 도는 치킨으로써 우리나라 닭강정과 흡사한 음식이며,

차우멘은 중국 계란국수를 이용해 만드는 볶음면인데 저는 동네 마트에서 구할 수 없어 라면을 이용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미국 향수를 느끼시고 싶거나 아니면 판다 익스프레스를 가기 귀찮으신 분들은 저처럼 이렇게 집에서 따뜻한 오렌지 치킨과 차우멘을 만들어 먹어보는건 어떨까요?

자! 그럼 이제부터 오렌지 치킨과 차우면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 순살 닭다리살 1팩, 양파 1개, 샐러리 2개, 튀김가루, 식용유, 오렌지 주스, 라면, 다진 마늘, 고추가루, 간장, 굴소스


준비 : 1. 닭다리살을 알맞은 크기 (손가락 2개 크기)에 잘라 줍니다. 튀김가루 2 : 물 1 의 양을 넣고 잘 섞어 반죽물을 만들어 줍니다. 자른 닭다리살을 반죽물에 골구루 묻혀준                후에 다시 튀김가루에 버무려 줍니다. 그다음 식용유를 채워 팬을 달궈준 후 닭고기를 넣어 약 5분간 익힙니다. 닭고기는 브라운 색상이 돌면 다 익은거니 그때 꺼내                주시면 됩니다.

           2. 오렌지치킨 소스 만들기

               프라이팬에 열을 올리고 기름을 두른 후 마늘을 볶아줍니다. 집에 생강이 있으시다면 생강을 다져 마늘과 1대1로 볶아주면 더 깊은 향을 끓어낼 수 있습니다. 

               그 다음 간장 3 : 오렌지주스 2 : 설탕 1 : 고추가루 1 : 물 1 : 레몬쥬스 0.5 비율로 넣고 졸여 주세요. 약불에서 약 2분간 마지막에 참기를 1큰술 넣고 조린 후 전분을 넣어                 걸죽하게 만들어 주면 끝!

                ** 오렌지 농도가 적은 오렌지 주스는 오렌지를 더 첨가하셔도 되고, 집에 남는 오렌지가 있으시다면 직접 짜서 넣으면 더 담백한 맛을 선보일 수 있습니다.

           3. 미리 구워둔 치킨을 소스에 넣어 잘 버무려 줍니다. 집에 국자가 있다면 두개를 사용하여 골고루 잘 섞으면서 1~2분간 팬에서 볶아주면 바삭한 오렌지치킨 완성!

           4. 저는 집에 흰양파가 없어서 적양파를 썼습니다. 적양파 1개와 샐러리 두개를 잘게 채썬 후 팬에 잘 볶아 줍니다. 다진 마늘 1큰술과 소금 후추 간 하여 잘 볶아 줍니다.

               ** 차우면에는 샐러리가 포인트입니다. 샐러리를 기름에 볶아주면 깊은 향이 베어 맛있는 차우면을 먹을 수 있으니 샐러리가 없으신 분들은 근처 마트에가서 꼭 사서                   이용하시면 더 맛있는 차우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5. 라면사리를 끓는 물에 약 3분간 익힙니다. 면은 팬에서 한번 더 익힐거니 약 80% 익히는게 좋습니다. 다 익은 면을 건져 양파와 샐러리 볶는 팬에 넣어 잘 볶아줍니다.                   간장 3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약 1분간 볶습니다.  

               ** 혹시 집에 기꼬만 간장이 있으신 분들은 기꼬만 간장을 사용하시면 훨씬 차우멘에 적합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없으시면 일반 진간장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6. 플레이팅!!

                저는 일반 접시에 차우멘을 밑에 먼저 깔고 야채들을 이쁘게 나열한 후 그 위에 오렌지 치킨을 덮었습니다. 그리고 깨를 뿌리고 마무리 했는데 혹시 집에 쪽파나                 깻잎이 있으신 분들은 잘게 썰어 위에 같이 썰어주시고 땅콩가루가 있다면 더 이쁘게 데코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6400원의 닭다리살, 샐러리 1봉 2400원 총 8800원으로 장본 후 집에 있는 재료를 써서 2~3인분의 오렌지 치킨과 차우멘을 만들었습니다.

1인분에 3000원도 안되는 금액이네요. 

물론 닭다리살 브라질산을 사면 2키로에 1만원도 안되는 금액에도 충분히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촬영하기 전에 음식하는데 최소 1시간 이상 걸릴것이라 생각했는데 이 모든 작업을 40분만에 다 만들었습니다. 휴~~

저와 그랜트는 미국에서 오래 살다와서 오렌지치킨과 차우멘 맛을 굉장히 그리워 했는데 그 맛을 거의 재현한것 같아 너무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요리를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모르겠지만, 주말에 저처럼 최소금액을 투자해 친구나 가족 또는 연인에게 이런 음식을 대접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그럼 저는 다음시간에 더 맛있고 훌륭한 음식을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s :
cookem
stackhouse
mecook

CONVERSATION

작성
SHOW MORE COMMENTS

LATEST STORIES

stackhouse

stackhouse 페이스북 stackhouse 인스타그램
logoicon
facebookicon
instaicon
youtubeicon